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장 합리적인 아이폰, 2020년 형 아이폰 SE 공개
    iOS/News 2020. 4. 16. 01:15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급형 아이폰, iPhone SE가 4년 만에 미국 시간 4월 15일 11시에 드디어 공개되었다. 이번에도 아이패드 프로 4세대처럼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홈페이지에 등장하였다. 미국 정가가 399 USD로 책정된 보급형 아이폰임에도 불구하고, A13 칩셋을 탑재하는 등 다른 아이폰에 결코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는 iPhone SE의 상세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자.

     

    가장 합리적인 아이폰, iPhone SE (2020)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iPhone 9, iPhone SE 2도 아닌 iPhone SE!

    사실 이번 보급형 아이폰 출시에 대한 전망은 2016년 iPhone SE의 출시 이후로 꾸준히 있어왔다. 최근의 네이밍에 관한 루머를 살펴보면, 2017년에 기존의 아이폰 네이밍을 계승한 iPhone 8과 아이폰 10주년 기념 iPhone X가 동시에 공개되면서 발생한 빈자리 iPhone 9이 새로운 아이폰의 이름이 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한편, 전통적으로 아이폰은 가을에 공개되었는데, 이번 보급형 아이폰은 봄에 출시된다는 점에서 iPhone SE를 계승한 iPhone SE 2가 될 것이라는 예측 역시 팽팽하게 공존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새로 공개된 합리적인 아이폰은 이전 보급형이었던 iPhone SE의 네이밍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iPhone 9과 iPhone SE 2 사이에 팽팽하게 맞서던 도중, 최근 몇 주에 걸쳐서는 이 두가지 네이밍 모두 아닌 iPhone SE가 채택될 것이라는 루머가 크게 확산되었다. 이는 이전에 본 블로그에서도 다루었듯,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등장한 벨킨의 스크린 보호 필름이 iPhone 7, 8, SE와 호환된다는 문구가 잠시 등장했기 때문인데, 애플의 AS 서비스인 애플케어에서도 iPhone SE라는 표현을 사용해 사실상 기정 사실화된 부분이었다.

     

    2020/04/01 - [iOS/News] - iPhone SE 2, 4월 15일 출시 유력

     

    iPhone SE 2, 4월 15일 출시 유력

    iPhone SE 2 혹은 iPhone 9가 4월 15일 공개되고, 4월 22일부터 배송을 시작할 것이라는 추측이 등장하였다. Apple은 지난 2016년 이들의 보급형 iPhone에 해당하는 iPhone SE를 출시하였다. 이전에도 2013년도에..

    sparkle-all-the-way.tistory.com

     

    또한, 이 시점을 기준으로 두 가지 사이즈로 나올 것이라는 루머는 힘을 잃었고, 단지 기존의 iPhone 7, 8과 같은 사이즈로 출시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게 되었다.

     

    4.7인치 디스플레이와 익숙한 디자인

    새로운 iPhone SE는 알루미늄과 유리로 덮혀있는데, 전면부는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측면부와 후면은 흰색, 검은색, (PRODUCT)RED 중 선택할 수 있다. 4.7인치의 Retina HD 디스플레이는 True Tone을 탑재하여 더 자연스럽고, 종이질감의 표현이 가능하다. 

     

    iPhone SE는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Touch ID를 탑재한 홈버튼을 갖고있다. Touch ID는 Face ID가 도입되기 이전 가장 강력한 생체 인증 보안 장치에 해당한다. 이를 통해 화면 잠금을 해제하고, 키체인의 암호를 이용하고, 앱에 로그인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iPhone SE는 Black, White, (PRODUCT)RED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A13 Bionic Chipset

    iPhone 11과 iPhone 11Pro에 탑재되었던 A13 Bionic 칩은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강력한 칩셋이다. 이번 iPhone SE에도 똑같은 칩이 탑재되었다. 이를 통해 iPhone SE는 사진 촬영, 게임, 증강현실을 충분히 돌리고도 남는다.

     

    iPhone SE에는 iPhone 11과 iPhone 11 Pro에 들어갔던 A13 Bionic 칩이 그대로 들어가 AR도 거뜬히 돌아간다.

     

    A13 Bionic 칩은 8 코어의 Neural Engine을 탑재함에 따라 머신러닝에 최적화되어있다. 또한, 훌륭한 에너지 효율을 갖기 때문에 iPhone SE는 훌륭한 배터리 성능 역시 자랑한다.

     

    새로운 카메라 경험

    iPhone SE는 하나의 카메라 렌즈만을 탑재하였지만, A13 Bionic 칩을 탑재함에 따라 여섯 가지의 인물 모드 촬영까지 지원하게 되었다. 머신러닝 기술에 따라 전면 카메라로도 인물 모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차세대 Smart HDR을 지원하는데, 이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고 조명을 재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든다.

     

    iPhone SE에서는 차세대 Smart HDR 지원으로 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사진이 완성된다.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과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 스테빌리제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훌륭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후면 카메라는 4K 60fps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 카메라에도 뒤지지 않는다. 새로 도입된 QuickTake 기술을 통해 사진 모드에서 영상 모드로 바꾸지 않아도 영상 촬영이 가능해져,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게 되었다.

     

    가격 책정과 출시일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어느 아이폰에도 결코 뒤지지 않는 이 iPhone SE는 64GB 모델 기준으로 399 USD라는 경이로운 가격이 책정되었다. 128GB의 경우 449 USD, 256GB의 경우 549 USD로 책정되었다. 미국 시간으로 4월 17일부터 프리오더가 시작되며, 4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고 한다.

     

    국내의 경우 출시일은 추후에 공개되며, 국내 정가는 64GB 모델의 경우 55만 원, 128GB의 경우 62만 원, 256GB의 경우 76만 원이 책정되었다.

     

    한편, 같은 날 iPad Pro 3, 4세대를 위한 트랙패드와 플로팅 칸틸레버를 채택한 Magic Keyboard의 판매가 시작되었다. 정작 아이패드 프로 본체는 언제쯤 국내에 정식 출시될까?

     

    한국 시간으로 4월 16일부터 전세계에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Magic Keyboard를 구매할 수 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