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 Store 스태프가 직접 알려주는 사진 촬영 팁, Today at Home 온라인 공개
    iOS/News 2020. 4. 12. 21:58

    집에서 온라인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집에서 창문을 통해 들어온 햇빛을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집에 있던 일상 속의 사물들을 피사체로 삼아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Apple의 공식 채널에 업로드 된 Creativity goes on

     

    Apple의 공식 Youtube 채널에는 1분 30초 남짓한 짧은 영상이 게시되었다. 영상에는 서로 다른 창의적인 작업을 각기 다른 방법으로 집에서 수행하고 있는 여러 인물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수많은 장면들이 이어지고, 마지막에는 Creativity goes on라는 문구와 함께 막을 내린다.

     

    "We have always believed deeply in the power of creativity. Now, more than ever, we're inspired by people in every corner of the world finding new ways to share their creativity, ingenuity, humanity, and hope."

     

    전 세계는 COVID-19으로 인해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많은 인구가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 집은 분명히 편한 공간이지만, 집에만 있어야 한다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답답함은 예술로 승화해보면 어떨까? Apple은 이에 맞춰 3가지의 Today at Apple 세션을 이례적으로 온라인에 공개하였다.

     

    Today at Apple 세션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Today at Apple은 전세계 모든 Apple Store에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iPhone 혹은 iPad 등 Apple의 제품을 가지고 특별한 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하거나, 간단하게 노래를 만들어보거나, 쉽게 코딩을 배우거나, 창의적인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들 세션은 매일 Apple Store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예약된 시간에 해당 Apple Store 매장을 찾아가면 해당 전문가가 세심하게 지도하여준다. 또한, 이들은 모두 무료라는 사실!

     

    하나의 세션은 대략 15-30분 정도 진행되는데, 국내에서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Apple Store에서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다만, 전 세계적인 COVID-19 여파로 인하여 3월 중순부터 중국을 제외한 모든 Apple Store는 현재까지도 휴점을 하고 있는 상황임에 따라 모든 Today at Apple 역시 진행되지 않았는데, 이례적으로 3개의 세션이 온라인상에 영상으로 공개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3개의 세션은 “Draw playful portraits with iPad”, “Capture striking photography with iPhone”, “Shoot photos full of personality with iPhone”이다.

     

    각 세션은 영어로 진행되는데, https://www.apple.com/today/feature/today-at-home/ 에서 시청할 수 있다.

     

    Today at Apple - Today at Apple at Home - Apple

    Inspiring creative activities. From our home to yours.

    www.apple.com

     

    Draw playful portraits with iPad

    첫 번째 세션인 “Draw playful portraits with iPad”는 London Apple Regent Street의 스태프 Harriet에 의해 진행되었다. 영상에서는 iPad를 통해 인물 사진을 찍고, 사진 앱에 내장된 Markup 기능을 이용하여 아기자기한 낙서 스타일로 사진을 꾸미고, 공유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내장 앱을 이용해 사진을 꾸미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영상에서는 iPad를 이용해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햇빛을 마주보아 광량을 확보하고, 혼자서 찍는다면 주변 사물을 이용하여 iPad를 잘 세워두고, 내장 카메라 앱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여 그 시간 동안 포즈를 취하도록 몇 가지 팁을 제안한다. 몇 가지 창의적인 포즈를 제안한 점이 인상 깊다.

     

    Capture striking photography with iPhone

    두 번째 세션인 “Capture striking photography with iPhone”은 Singapore의 Apple Orchard Road의 스태프 Cameron에 의해 진행되었다. 이 영상에서는 집에서 훌륭한 건축물 사진을 촬영하는 법을 제안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집 안 구석구석에서 훌륭한 사진을 찍기 위한 훌륭한 팁들을 소개한다.

     

    역시 이 세션에서도 몇 가지 팁을 보여주었는데, 다양한 화각을 사용하는 것, 흔하지 않은 시점을 선택하는 요령에 대한 내용이다. 이번 세션에서는 특히 사진 앱에 내장된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시점을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어 인상 깊었다.

     

    Shoot photos full of personality with iPhone

    세 번째 세션인 “Shoot photos full of personality with iPhone”은 Santa Monica에 위치한 Apple Third Street의 스태프인 Adrian에 의해 소개되었다. 이 세션에서는 실내에서 본인의 개성을 살린 셀피를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나의 개성을 살리는 인물 사진을 찍는 방법을 소개한다.

     

    iPhone에는 인물사진 모드가 있고, 여러 가지 조명 세팅이 있어 독창적인 셀피 촬영이 가능한데, 평소에 잘 쓰지 않았던 기능이라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