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이 실패한 무선 충전 패드 AirPower, 현재진행형? (+가장 애플스러운 무선 충전 패드 추천!)
    iOS/News 2020. 3. 23. 23:00

    이전에 Apple은 과거 출시 직전까지 갔던 AirPower를 공식적으로 취소 발표를 하였는데, 최근 Apple에서 다시 개발을 진행 중이며 심지어 프로토타입 단계에 이르렀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Keynote에도 등장한 AirPower

     

    AirPower는 2017년도에 처음 발표되어 대중들의 기다감을 한 몸에 받았는데, 결국 정식 출시가 되지 못한 채 2019년에 취소가 된, Apple의 몇 안 되는 실패작이다. 당시, Apple은 프로젝트가 무산된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히지 않았는데, 해결하지 못한 발열 및 안정성의 문제가 있었을 것이라 추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루머에 의하면 Apple은 다시 무선 충전 매트를 부활시키고자 한다.

     

    당시에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개되었던 AirPower에 대한 내용

     

    오늘, 3월 23일에 Jon Prosser의 트위터 계정에는 AirPower 프로젝트가 재개되었고, 심지어 프로토타이핑 단계에 도달했다는 트윗이 남겨졌다. 그는 Apple이 실제로 상품을 내어 놓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근거가 없지만, 프로젝트는 상당히 진행되었고, 제품 디자인을 넘어서 테스트하는 과정에 있다고 주장했다.

     

    개인의 트위터에 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일까? Prosser는 스스로를 테크 애널리스트라고 소개하는데, 사실 Apple 루머에 있어서 그리 알려진 이름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과 몇달전에 출시된 AirPods Pro가 공식 발표되기 이전에 다수의 매체보다 먼저 소식을 정확히 전한 사례가 있었다.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볼 때, Prosser의 이 트윗은 상당히 고려해볼 만한 상황이다.

     

     

    또한, 이전에 본 블로그의 3월 신제품 루머편에서도 다루었듯 Apple 애널리스트로 유명한 Ming-Chi Kuo가 올 1월 경에 주장한, Apple이 "smaller wireless charging mat"를 2020년 상반기에 공개할 것이라는 내용과도 어느 정도 일맥상통한다.

     

    다만, Kuo는 AirPower라고 말하지는 않았고, 더 작은 버전이 될 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Apple Watch, iPhone, Airpods를 동시에 충전하는 개념은 아니다.

     

    따라서, Prosser가 주장한 것 처럼 Apple Watch, iPhone, Airpods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AirPower가 실제로 프로토타이핑 과정에 있다면, Kuo가 언급한 것처럼 "smaller wireless charging mat"와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이다.

     

    하지만, Apple이 AirPower 개발 중단 소식을 전할 때 밝힌 사항을 보면 또 신빙성이 있다. 당시에 Apple은 "our high standards"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AirPower를 내놓지 않겠다고 밝히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에 Apple은 또한 "We continue to believe that the future is wireless"이라고 덧붙였다. 혹시 그들의 높은 기준에 범접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을까?

     

    Apple은 자체적인 무선 충전 패드를 내어놓는데에 현재까지는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대신에, Apple은 Apple Store를 통해 써드파티의 훌륭한 무선 충전 패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들 중 Apple Store에서만 한정적으로 구매 가능한 가장 Apple 제품과 어울리는 무선 충전 패드를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Belkin BOOST UP Special Edition Wireless Charging Pad

    Belkin은 Apple 뿐만 아니라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의 충전기 및 기타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있는데, 이 스페셜 에디션은 오픈 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Belkin BOOST UP CHARGE Wireless Charging Pad 5W 제품과는 달리, 하단부를 고광택 크롬으로 마감 처리한 스테인리스 스틸 베이스를 채택하여 기존 제품에 비해 고급스러운 인상을 준다.

    가장 애플스러운 Apple Store 한정판 BOOST UP Wireless Charging Pad

     

    또한, iPhone의 Qi 규격에 맞추어 7.5W 충전을 지원하는 점도 차이. 색상은 애플 특유의 컬러에 맞춘 화이트와 스페이스 그레이 2종으로 출시되었다. Apple Store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6만 9천 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