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3월 신제품 깜짝 등장! iPad Pro 4세대와 새로운 Magic Keyboard, MacBook Air, Mac mini 출시
    iOS/News 2020. 3. 19. 00:00

    전 세계적인 코로나 여파로 인해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지 않을까 했지만, 결국 조용히 등장하였다!

     

    새롭게 공개된 제품은 역시 출시가 가장 유력했던 iPad Pro 4세대부터 시작해서, iPad Pro 3세대와 4세대에 호환되는 트랙패드를 장착하고 나온 새로운 형태의 키보드인 Magic Keyboard, 더 낮은 가격으로 리뉴얼된 Macbook Air, 더 큰 용량으로 돌아온 Mac mini로 이어진다.

     

    iPad Pro 4세대

     

    iPad Pro가 이전과 같이 11인치, 12.9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이번 4세대 업데이트는 트랙패드 지원, AR을 위한 LiDAR 스캐너, 듀얼 카메라, 새로운 프로세서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새로운 iPad Pro는 10메가픽셀의 초광각 렌즈와 12메가픽셀의 광각 렌즈를 후면에 모두 탑재하여 마치 아이폰처럼 더 넓은 화각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깊이를 측정하는데 쓰이는 LiDAR 스캐너를 장착하여 AR 기술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iPad Pro 4세대가 드디어 등장!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라는 문구로 등장한 이 새로운 iPad Pro는 이제 iPad 전용 Magic Keyboard에 포함되었듯 트랙패드를 완전히 지원한다. 또한, 이 키보드는 백라이트를 지원하고, 자석으로 붙는 컨틸레버를 사용해 iPad가 키보드에 바로 붙어 있는 형태가 아닌 마치 공중에 뜬것 같은 인상을 준다.

     

    Trackpad 지원에 따라 iOS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iWork의 트랙패드 제스처 관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iCloud 공유 기능도 강화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A12Z Bionic chip을 프로세서로 장착함에 따라 성능이 개선되었다. 공식 소개에서는 보통 노트북보다 빠른 속도라고 언급하였다. 또한, 8코어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장착 하하여 게임과 기타 작업에 강하다고 덧붙였다.

     

    미국 기준으로 3월 24일 Pre-order가 시작되고, 우리나라의 경우 구체적인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고 한다. 국내 가격은 11인치 128GB 기준 102만 9천 원부터, 12.9인치 128GB 기준 129만 9천 원부터.

     

    Magic Keyboard for iPad Pro

     

    기존의 Smart Keyboard Folio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iPad용 키보드가 등장했는데, 루머처럼 트랙패드를 장착하고 나왔다. 이 외에도 마치 Macbook Pro 16인치나 이번에 함께 새롭게 등장한 신형 Macbook Air처럼 가위식 키보드를 채택하여 더 좋은 타건감을 선사한다.

     

    또한, 새로운 점은 플로팅 칸틸레버라고 하는 이 연결방식인데,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여 그대로 고정된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힌지 부분에 패스쓰루 USB-C를 탑재하여 편의성을 추구하였다. 

     

    새로운 Smart Keyboard의 플로팅 칸틸레버로 각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11형 iPad Pro 용은 299 USD, 12.9형 iPad Pro 용은 349 USD로 책정되었으며, 5월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다.

     

    MacBook Air

    새로운 MacBook Air는 가위식 Magic Keyboard, 최대 i7 쿼드코어 프로세서, 더 낮은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Apple에 의하면 새로운 MacBook Air는 2배 이상 빠른 CPU 퍼포먼스와 80퍼센트 빠른 그래픽 퍼포먼스를 자랑한다고 한다. 가장 저렴한 모델은 999 USD이고, 256GB의 SSD를 채택하였다. 특히, CPU는 새로운 10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채택하였고, 시리즈 최초로 i7 쿼드코어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새로운 MacBook Air에서 가위식 키보드를 만날 수 있다.

     

    이전에 16인치 MacBook Pro에서 등장한 가위식 키보드를 MacBook Ai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모델은 Thunderbolt 3을 통해 6K 디스플레이를 2개까지 사용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며, 가격은 132만 원부터 시작한다.

     

    Mac mini

    새로운 Mac mini는 가장 낮은 옵션 기준으로 같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두 배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i7 프로세서 모델의 경우 최대 2TB SSD, 64GB RAM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Mac mini 마이너 업데이트는 국내에서도 바로 구매가능하다.

     

     

    가장 낮은 옵션 기준으로 104만 원이며, 바로 구매 가능하다. 단, 오프라인 매장은 휴점이므로 온라인 구매만 가능하다.

Designed by Tistory.